Notice: Undefined index: HTTP_ACCEPT_ENCODING in /home/inswave/ins_news-UTF8-PHP7/sub_read.html on line 3
[고양시] 일산호수공원 보행로 설치, 보행약자 접근성 향상 기대:건설산업안전뉴스
로고

[고양시] 일산호수공원 보행로 설치, 보행약자 접근성 향상 기대

운영자 | 기사입력 2021/08/30 [11:37]

[고양시] 일산호수공원 보행로 설치, 보행약자 접근성 향상 기대

운영자 | 입력 : 2021/08/30 [11:37]

 

고양시(시장 이재준)는 일산호수공원 보행로 설치와 수목관리에 대한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해명자료를 내고 보행로 설치로 보행약자 접근성이 향상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.

 

그동안 일산문화공원에서 일산호수공원으로 가기 위해서는 왕복 6차선의 도로 (호수로)를 건너거나 육교를 넘어가야 해서 심리적·물리적 거리감이 있었다. 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과 일산문화공원 사이에 폭 50m, 길이 165m의 보행로를 조성할 예정이다. 보행로는 경사가 완만하고 폭이 넓어 어르신, 어린이, 장애인 등 보행약자의 접근성 및 편의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.

 

시는“자연토양으로 녹지공원을 조성하고 교량상부 좌우측에는 인공토양으로 녹지공간을 만들어서보행로가 걷기 편한 시민의 휴식처가 되고 정발산~ 일산문화공원~ 일산호수공원 녹지축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”며 “보행로 전체 165m 중 콘크리트 부분은 호수로를 횡단하는 교량(길이 38m, 폭 50m) 부분만 해당된다”고 밝혔다.

 

시 관계자는“보행로는 경기방송 영상밸리, CJ라이브시티, 장항공공주택지구 등을 방문하는 관광객 및 외부인들이 호수공원과 문화공원 등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연결통로가 되고 라페스타, 웨스턴돔 등 지역상가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되는 지역의 관광 명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전했다.

 

호수공원 수목관리에 대해서는 “호수공원의 수목은 대부분 녹지대에 식재 되어 있으며 생육상태에 따라 수목병해충 피해를 막기 위한 수간주사 및 약제 투입, 지주대 설치, 관수, 유기질 비료 시비 등을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”며 “일부 보행로, 보도블럭 등 불투수층에 식재되어 생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수목에 대해서는 이용객 동선 편의성과 수목의 생육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보도블럭 제거, 보호틀 면적 확대 등을 통해 생육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관리할 계획”이라고 전했다. 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많이 본 기사
생활/경제 많이 본 기사